무인양품

내가 생각하는 디자인은 간단하다.

Simple is Best!

그렇다. 심플한 것이 사람들에게 좀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오래 갈 수있다는 생각이다.

내가 포스팅한 글중에 유니클로에 관한 글도 있지만, 유니클로도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는

'심플함과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어느 브랜드이건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것은 브랜드 마크이기 때문에 브랜드 마크를 제품 어느 귀퉁이던지 새겨넣으려고 애쓰지않나.

무인양품(無印良品) - 말 그대로 '표시 없이 좋은 물건'이란 뜻이다.







매장의 풍경이 이러하다. 

그렇다. 

내가 좋아하는 심플. 

군더더기 없는 매장 풍경만해도 여긴 왜 매장에 안락한 집이 있나 생각이 들정도.

딱 보아도 눈에 피로감은 전혀없어보이는 컬러감아닌가. 

개인적으로 이런 톤의 느낌을 굉장히 좋아하는터라

쇼핑할 때 무인양품과 유니클로는 그냥 둘러보는 곳이다.


어느 누구든 자신의 집과 방을 이쁘게 꾸미려고 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랬다면 인테리어 회사는 망했겠지.

기본적인 쇼핑은 남에게 선물하려는 것도 있겠지만, 

자신을 꾸미고 가꾸는 욕구를 충족시키는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그런 욕구 충족을 시켜주는 곳이 무인양품 또한 많은 요즘 생겨나는 SPA브랜드들 중 하나다.

하지만!

SPA브랜드들과 다른 점이 있다.







다른 SPA브랜드는 의류 중심이다. 

그렇지만 무인양품은 정말 집 빼고 모든 물건을 다 파는 곳이 아닌가 생각한다.

연습장, 연필, 가구, 옷, 가방 등등등..헉 너무 많다.

그렇다. 무인양품은 집을 빼고 나머지 물건을 다 판다고 볼 수있다. 심지어 가구와 이불까지도.


그 중 제일 특이했던 것중 하나가 요것이다.







입는 것, 쓰는 것, 누리는 것을 파는데에 그치지 않고 먹을 것도 판다. 두둥.

여긴 도대체 뭐하는데지? 라면땅이잖아!!







짠. 이젠 본격적으로 요식업 사업에도 도~저언~하려는건지.

근데 저렇게 판매를 하면 정말 사고싶지않을까?


음..어디한번 생각해보자. 이렇게 파는 브랜드가 있었나? 정말 특이한 브랜드이긴 한 것같다.

아차, 이런 맥락으로 본다면 우리나라에서 이마트나 롯데마트의 느낌인건가?흠 이건 아닌듯.







무인양품은 정말 어느하나 빠지지 않고 쇼핑의 감성을 자극하는 것같다. 

특히 인테리어에 관심이 어느정도 있는 사람이라면

무인양품의 제품을 사진 않더라도- 한번쯤은 둘러보거나 봤을 수도 있다.

무인양품 자체가 주는 따뜻한 집의 느낌이 나로 하여금 인테리어를 꾸며볼까하는 생각이 들게할 정도이니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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