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VERSE


보통 학생이 있는 가정집에 하나씩이라면 갖고 있을 만한 브랜드.

그것이 바로 CONVERSE!!

가격도 저렴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오래된 역사까지!

컨버스가 오랫동안 사랑 받아오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 같다.




마르키스 컨버스(Marquis M. Converse)가 만든 브랜드로

1908년 컨버스 러버 슈 컴퍼니(Converse Rubber Shoe Company)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보통 창업자의 이름따서 만들듯, 컨버스 또한 창업자의 이름 따서 만들었습니다.


가벼운 천소재와 고무 밑창으로 만든 벌커나이즈드 제품으로

신어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신발의 가벼움을 충분히 느낄 만한 슈즈가 아닐까한다.




컨버스는 슈즈의 디자인 보다는 컬러풀한 색상 때문에 더욱 사랑받는 제품이죠.

똑같은 디자인의 슈즈로 보통 사람들에게

'아 뭐야 나랑 똑같은거네'

의 느낌을 받기보단 같더라도 색상이 틀림으로 슈즈를 신은 사람들의 차별성을 두고 있다고 제 딴엔 생각합니다.ㅋㅋ


슈즈의 구성은 미드와 로우 두가지로 나옵니다.

물론 Converse에서 나오는 다른 제품군들도 많지만 전 유독 이 신발 Converse를 대표하는 슈즈라고 생각합니다.






요런식으로 구성됩니다. 아 색들 참 곱다.


더군다나 보통 사람들이 컨버스화, 캔버스화 많이 헷갈려하죠. 저도 처음엔 캔버스화 이랬으니깐요(저만 그런건가요?).

정확한건 '컨버스화'가 맞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걸 언급하는 이유는 다름아닌 천 재질에 Converse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들이 있습니다.

Converse는 프로모션&콜라보가 많기로 유명하죠.


 



짠. 캔버스화 맞죠? 캔버스에 한폭의 그림을 그려놓은 슈즈. 얼마나 멋집니까.

저는 사실 깔끔한 디자인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저렇게 신발에 그림이 그려져 있는걸 좋아하진 않습니다.

BUT

저렇게 보면 사람들이 신는 일반 슈즈가 아니라 한폭의 예술 작품이란 생각이 안듭니까?




그래서 이 Converse 제품을 제가 좋아하는 이유에 포함이 되지요.

이렇게 하나의 제품 자체를 예술가들과 같이 공유해서 작업을 한다는거 캬~ 멋지죠?ㅎㅎ


이렇게 오래도록 사랑받고 살아남은 브랜드들은 다들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100년이 넘었으니 말이죠.ㅎㅎ


마지막 사진은 막 돌아다니다가 구한 귀한 사진 한장.

컨버스 매장사진과 컨버스 제품의 사진이 아닐까 합니다.

(아 출처를 적어야 하는데 돌아다니다가 따로 적어놓질 못해서 모르겠네요. 출처자분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당)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로고 변천사  (0) 2016.10.06
소우소우 브랜드  (0) 2016.08.30
무인양품 브랜드  (0) 2016.08.30
프라이탁 브랜드  (0) 2016.08.30

+ Recent posts